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일반] 세종학술정보원 간편대출 서비스 운영 안내[11/28~]

작성자
학술정보팀
작성일
2022-11-25 17:53
조회
3617

세종학술정보원에서는 스마트 도서관(RFID 시스템환경 구축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서울 캠퍼스 도서관에서 시행 중인 간편대출 서비스를 세종학술정보원을 포함한 본교 전체 도서관으로 확대하여 시행합니다.


  • 간편대출 서비스

 ▷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검색한 자료를 신청하여 지정된 장소(스마트 도서대출반납기)에서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 

  1. 시범 운영 : 2022년 11월28일(월) ~ 12월04일(일)
  2. 정식 시행 : 2022년 12월 05일(월)


  • 이용 안내

 ▷ 대상자료 : 도서관 소장 단행본 중 대출 가능한 자료(서울캠퍼스 도서관 자료 신청 가능)

  1. 신청 책 수 : 동시 최대 3책까지 가능하며, 연체 중이거나 대출중지 기간인 경우 신청 할 수 없음
  2. 수령처 : 세종학술정보원(1층) 스마트 도서대출반납기

 수령처는 자료의 상태에 따라 세종학술정보원(2층) 통합대출반납실로 변경될 수 있음(수령처 변경 안내문 확인)


  • 이용 방법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 자료검색 → 상세화면 → 간편대출 클릭 → 수령처 선택 → 연락처 확인 → 도착통보(카카오 알림톡 및 E-mail)수신 → 수령처 확인 후 방문 → 자료 대출(스마트 도서대출반납기, 학생증 반드시 지참)


  • 기타 안내
  1. 신청된 자료는 1일2회(오전 9시, 오후 2시)준비하여 도착통보, 오후 2시 이후 신청된 자료는 익일 오전 준비
  2. 서울 캠퍼스 도서관 소장자료 신청 시 세종학술정보원 도착까지 최소 2일 소요(방학 중 3일 이상)
  3. 도착 통보일포함 3일 이내(토요일 포함, 일요일/공휴일 제외)에 대출하여야 하며, 30일간 간편대출서비스 이용 제한
  4. 간편대출 서비스를 신청하였으나 대출이 불가한 자료의 경우 별도 안내


  • 예약

 ▷ 대출된 자료를 예약에 의해 대출 우선순위를 확보한 후 자료가 반납되면 우선 이용할 수 있는 제도

  1. 예약 신청 시 수령처 선택은 불가하며 자료가 소장된 도서관에서 대출 가능
  2. 수령처 변경 : 세종학술정보원(2층)통합대출반납실 → 세종학술정보원(1층) 스마트 도서대출반납기


  • 분관대출 서비스 폐지 : 간편대출 서비스로 확대 시행

▷ 분관대출 서비스는 서울 캠퍼스도서관과 세종학술정보원에 자료가 중복으로 소장되어있으면 신청이 불가하였으나 간편대출서비스로 확대되면서 제한 없이 신청 가능


※ 유의 사항

- 간편대출 및 예약도서 대출은 세종학술정보원(1층) 스마트 도서대출반납기에서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시 반드시 학생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도서대출반납기는 학생증 인증 후 대출 가능)


  • 문의 

세종학술정보원 통합대출반납실 : 044-860-1808, 1809


2022.11.25.

세종학술정보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