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세종학술정보원 간편대출 서비스 운영 안내[11/28~]
세종학술정보원에서는 스마트 도서관(RFID 시스템) 환경 구축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서울 캠퍼스 도서관에서 시행 중인 간편대출 서비스를 세종학술정보원을 포함한 본교 전체 도서관으로 확대하여 시행합니다.
- 간편대출 서비스
▷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검색한 자료를 신청하여 지정된 장소(스마트 도서대출반납기)에서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
- 시범 운영 : 2022년 11월28일(월) ~ 12월04일(일)
- 정식 시행 : 2022년 12월 05일(월)
- 이용 안내
▷ 대상자료 : 도서관 소장 단행본 중 대출 가능한 자료(서울캠퍼스 도서관 자료 신청 가능)
- 신청 책 수 : 동시 최대 3책까지 가능하며, 연체 중이거나 대출중지 기간인 경우 신청 할 수 없음
- 수령처 : 세종학술정보원(1층) 스마트 도서대출반납기
※ 수령처는 자료의 상태에 따라 세종학술정보원(2층) 통합대출반납실로 변경될 수 있음(수령처 변경 안내문 확인)
- 이용 방법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 자료검색 → 상세화면 → 간편대출 클릭 → 수령처 선택 → 연락처 확인 → 도착통보(카카오 알림톡 및 E-mail)수신 → 수령처 확인 후 방문 → 자료 대출(스마트 도서대출반납기, 학생증 반드시 지참)
- 기타 안내
- 신청된 자료는 1일2회(오전 9시, 오후 2시)준비하여 도착통보, 오후 2시 이후 신청된 자료는 익일 오전 준비
- 서울 캠퍼스 도서관 소장자료 신청 시 세종학술정보원 도착까지 최소 2일 소요(방학 중 3일 이상)
- 도착 통보일포함 3일 이내(토요일 포함, 일요일/공휴일 제외)에 대출하여야 하며, 30일간 간편대출서비스 이용 제한
- 간편대출 서비스를 신청하였으나 대출이 불가한 자료의 경우 별도 안내
- 예약
▷ 대출된 자료를 예약에 의해 대출 우선순위를 확보한 후 자료가 반납되면 우선 이용할 수 있는 제도
- 예약 신청 시 수령처 선택은 불가하며 자료가 소장된 도서관에서 대출 가능
- 수령처 변경 : 세종학술정보원(2층)통합대출반납실 → 세종학술정보원(1층) 스마트 도서대출반납기
- 분관대출 서비스 폐지 : 간편대출 서비스로 확대 시행
▷ 분관대출 서비스는 서울 캠퍼스도서관과 세종학술정보원에 자료가 중복으로 소장되어있으면 신청이 불가하였으나 간편대출서비스로 확대되면서 제한 없이 신청 가능
※ 유의 사항
- 간편대출 및 예약도서 대출은 세종학술정보원(1층) 스마트 도서대출반납기에서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시 반드시 학생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도서대출반납기는 학생증 인증 후 대출 가능)
- 문의
세종학술정보원 통합대출반납실 : 044-860-1808, 1809
2022.11.25.
세종학술정보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