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 | 00000cam c2200205 c 4500 | |
001 | 000046138718 | |
005 | 20230111104907 | |
007 | ta | |
008 | 230111s2022 ggkad 001c kor | |
020 | ▼a 9788918913568 | |
035 | ▼a (KERIS)BIB000016585617 | |
040 | ▼a 211032 ▼c 211032 ▼d 211009 | |
082 | 0 4 | ▼a 658.8 ▼2 23 |
085 | ▼a 658.8 ▼2 DDCK | |
090 | ▼a 658.8 ▼b 2022z17 | |
100 | 1 | ▼a 박찬수, ▼g 朴贊秀, ▼d 1962- ▼0 AUTH(211009)86960 |
245 | 1 0 | ▼a 마케팅원리 = ▼x Principle of marketing / ▼d 박찬수 저 |
250 | ▼a 제7판 | |
260 | ▼a 파주 : ▼b 法文社, ▼c 2022 | |
300 | ▼a 15, 498 p. : ▼b 천연색삽화, 도표 ; ▼c 27 cm | |
500 | ▼a 색인수록 | |
945 | ▼a ITMT |
소장정보
No. | 소장처 | 청구기호 | 등록번호 | 도서상태 | 반납예정일 | 예약 | 서비스 |
---|---|---|---|---|---|---|---|
No. 1 |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 청구기호 658.8 2022z17 | 등록번호 111873936 | 도서상태 대출가능 | 반납예정일 | 예약 | 서비스 |
No. 2 |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 청구기호 658.8 2022z17 | 등록번호 111874595 | 도서상태 대출가능 | 반납예정일 | 예약 | 서비스 |
No. 3 |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 청구기호 658.8 2022z17 | 등록번호 111874628 | 도서상태 대출중 | 반납예정일 2023-12-26 | 예약 | 서비스 |
No. 4 |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 청구기호 658.8 2022z17 | 등록번호 111874629 | 도서상태 대출가능 | 반납예정일 | 예약 | 서비스 |
No. 5 | 소장처 중앙도서관/지정도서실/ | 청구기호 658.8 2022z17 | 등록번호 111874630 | 도서상태 지정도서 | 반납예정일 | 예약 | 서비스 |
No. 6 | 소장처 중앙도서관/지정도서실/ | 청구기호 658.8 2022z17 | 등록번호 111874631 | 도서상태 지정도서 | 반납예정일 | 예약 | 서비스 |
No. 7 | 소장처 중앙도서관/지정도서실/ | 청구기호 658.8 2022z17 | 등록번호 111874632 | 도서상태 지정도서 | 반납예정일 | 예약 | 서비스 |
컨텐츠정보
책소개
마케팅의 기본적인 원리들을 명확하게 전달하며, 독자의 눈높이에 맞도록 내용과 형식을 구성하였다. 마케팅을 잘 하기 위해서 반드시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 기본 원리 55개를 엄선하여 박스 안에 담음으로써, 독자들이 필수적인 원리들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고,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성공사례나 실패사례 30개를 엄선하여 ‘마케팅 프론티어’라는 제목으로 각 장에 포함시켰다.
서문/특징
2000년에 ‘마케팅원리’가 첫선을 보인 후 20여 년간 독자들이 줄곧 보여준 호의적인 반응에 힘입어 위와 같은 저자의 신념은 더욱 강화될 수 있었다. 1, 2, 3, 4, 5, 6판에서 호평을 받았던 이 책의 기본 방향을 7판에서도 충실하게 계승하였다.
● 원리 중심으로 구성한다: 마케팅의 기본적인 원리들을 명확하게 전달한다. 마케팅 과목을 수강하고도 마케팅의 뼈대를 이루는 중요한 원리들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지엽적인 사실들만 기억하고 나가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저자는 무엇이 마케팅에서 중요한 원리인지를 독자들이 분명히 파악할 수 있도록 이 책을 원리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중요한 원리들을 뚜렷이 부각시키기 위하여,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내용들은 과감하게 배제하였다.
● 독자 중심으로 서술한다: 독자의 눈높이에 맞도록 내용과 형식을 구성한다. 독자들이 마케팅의 기본적인 원리들을 보다 잘 이해하도록 하려면 내용과 형식을 독자 중심으로 구성하여야 한다. 이를 위하여, 독자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가급적 쉬운 단어와 짧은 문장을 사용하였고, 독자들이 마케팅 원리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국내외의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하는 데에 많은 지면을 사용하였다.
● 원 리
▶ 두꺼운 마케팅 책을 읽고 나서도 마케팅의 기본원리가 무엇인지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았던 것은 어떤 것이 중요한 원리인지가 명확히 드러나 있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마케팅을 잘 하기 위해서 반드시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 기본 원리 55개를 엄선하여 박스 안에 담음으로써, 독자들이필수적인 원리들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마케팅 프론티어
▶ 이 책에서는 사례를 들어서 원리를 설명하는 데에 많은 지면을 사용하고 있지만, 여기에 더하여,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정말로 도움이 될 만한 성공사례나 실패사례 30개를 엄선하여 ‘마케팅 프론티어’라는 제목으로 각 장에 포함시켰다. ‘마케팅 프론티어’에서는 단지 객관적 사실만을 나열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저자의 분석을 추가하여 이 책에서 배운 원리들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설명하고자 하였다.
● 용어 정의
▶ 마케팅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문제 중의 하나는 수많은 새로운 용어들과 씨름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처음 등장한 용어의 정의를 각 페이지의 가장자리에 표시하여, 독자들이 본문을 다시 읽을 필요 없이 주요 용어 323개의 정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 하이라이트
▶ 본문에 등장하는 주요 용어와 중요한 문장들을 굵은 글씨체로 표시하여, 독자들이 본문 속에서 핵심이 무엇인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을 처음 읽을 때에는 한 문장 한 문장 빠짐없이 읽어야 하겠지만, 두 번째 읽을 때부터는 하이라이트된 부분만을 보더라도 중요한 내용들을 대부분 되새길 수 있을 것이다.
● 표, 그림 및 사진
▶ 쉬운 용어와 짧은 문장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77개의 표와 86개의 그림을 사용함으로써 독자들이 복잡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곳에는 사진을 첨부하였다.
정보제공 :

저자소개
목차
제1부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제1장 기업경영철학으로서의 마케팅: 마케팅 컨셉트 제2장 기업활동으로서의 마케팅: 마케팅 관리 제2부 마케팅 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 제3장 시장의 선택(Ⅰ): 매력도 분석 제4장 시장의 선택(Ⅱ): 경쟁우위 및 적합성 분석 제5장 고객의 이해 제6장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택 제3부 마케팅 믹스 관리 제7장 상품관리 제8장 가격관리 제9장 촉진관리(Ⅰ): 광고, PR 및 구전 제10장 촉진관리(Ⅱ): 판매촉진과 인적판매 제11장 유통관리 제4부 마케팅 실행과 통제 제12장 마케팅 조직과 통제 제13장 마케팅 정보와 마케팅 조사 제14장 마케팅 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