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급대상
원스탑서비스센터에서 스마트카드를 발급하지 않는 대상자 중 도서관(세종학술정보원) 이용을 희망하는 자
- 세종시 거주 지역주민 (만 19세 이상)
- 연회비를 납부한 졸업생 : 학부 및 대학원(기존 스마트카드 학생증 소지자 제외)
- 단기 이용자 : 학점교류학생, 교환학생, 세종평생교육원 수강생, 세종국제교육센터 한국어연수생, 부속기관 단기 과정 등
- 본교 소속원이 아닌 기간제 이용자
- 세종산학협력단 및 부속/부설 연구기관 연구원 또는 소속 직원
- 기타 : 기부자, 법인 소속 직원 등
※ 일반 재학생, 휴학생, 수료생, 특수대학원 정규과정생과 교직원 및 강사 등은 원스탑서비스센터 및 하나은행에서 스마트카드 발급이 가능하므로 대상에서 제외됨
발급장소
세종학술정보원 2F 통합대출실
발급비용
5,000원(신규/재발급 동일)
입금계좌
670-910018-43505(하나은행)
※ 받는분 통장 표시내용에 본인이름과 학번 또는 휴대폰번호 기입요망(발급자 확인 시 필요)
(ex.) 홍길동 2010000100 또는 홍길동 010-1004-1004
발급절차
도서관 이용증(스마트카드) 발급신청서 다운로드
-
도서관 이용증 발급절차
발급신청서 다운로드 |
발급비용 입급 |
입금 후 발급신청서+사진 1매 창구제출 |
이용증 수령(신분증 지참) |
- ※ 도서관 이용증(스마트카드) 수령 시 신분증 지참할 것
※ 지역주민 제출서류 : 증명사진 1매 or 방문 시 사진 촬영, 주민등록 등본 또는 초본 1통(발급 3개월 이내)/세종시 소재 직장인(재직증명서)
발급 가능시간
평일 : 오전 10:00~오후 9:00(당일발급 가능)
토요일 : 오전 10:00~오후 2:00
유의사항
- 도서관 이용증(스마트카드)은 도서관 출입 및 자료대출, 열람실 좌석배정, 세종학술정보원 출입만 가능(금융기능 지원불가)
※ 지역주민은 자료대출 불가(열람가능)
- 신청자 본인 확인(신분증 지참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후 이용증 수령 가능
- 단기 이용자의 경우 사전에 미리 관련 공문이 접수 처리된 이후 카드 발급 가능
- 바코드를 이용한 도서관 출입 및 이용 전면 불가함(2019년 11월 1일자 시행)
이용문의
- 세종학술정보원 2F 통합대출실
- ☎ 044-860-1808/1809
Last modified: August 30,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