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연구지원 > 표절예방도구 > Turnitin

표절예방도구

Turnitin이란?

논문 및 과제에 대한 표절 예방 검사 프로그램

이용 전 확인사항

Chrome(크롬) 사용
계정 생성 시 학교 메일 계정 사용
1인 1계정 사용

Turnitin 접속 URL

이용방법

  • Turnitin 홈페이지에서 개인 계정 생성
  • 생성한 계정으로 로그인 후, 유사도 검사 실시 (유사도 검사결과는 %로만 표시)
  • 유사도 검사 완료를 증빙할 수 있는 ‘디지털 수령증’ 출력

공용 클래스 ID / 등록 키 확인 바로가기

학위논문 관련 제출 서류

  • 디지털 수령증 (Turnitin 검사확인서)
  •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 확인서 바로가기
    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안내> 제양식> 각종 양식>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 정확한 사항은 소속 학과, 대학원 행정실에 문의

이용안내

학생 교원
이용순서 이용순서
이용매뉴얼 이용매뉴얼
학생 계정 생성 교원 계정 생성
  1. Turnitin 홈페이지 (https://www.turnitin.com/ko) 접속
  2. 우측 상단 ‘회원가입’ 메뉴 클릭
  3. 사용자 프로파일 만들기에서 ‘학생’ 클릭
  4. 신규 학생 계정 만들기에서 클래스ID 및 등록키, 사용자정보 등 입력
    클래스ID 및 등록키(클릭) 확인
    ※ 이메일 주소는 반드시 학교 메일계정(@korea.ac.kr) 사용
    ※ 패스워드는 Turnitin에서 로그인 시 사용할 패스워드 입력
  1. 개인 제출물 검사를 원할 시, 학생용 계정 생성 방법과 동일하게 생성 후 이용 가능
  2. 학생 제출물 검사를 원할 시, 교수자용 계정을 추가해야 하므로 도서관 홈페이지
    Turnitin 이용문의 게시판을 통해 계정 등록 요청 (조교 등을 통한 대리 신청 불가)
    ※ 기재 사항: 소속캠퍼스 / 이름 / 이메일(학교 메일계정 사용)
    ※ 등록 요청 내용 확인 후 도서관 담당자가 수동으로 계정 생성
    ※ 임시 비밀번호가 포함된 Welcome 이메일 수신 후 이용 가능
    ※ 메일에 기재된 비밀번호 설정 링크를 통해 비밀번호 설정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