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tail View

Detail View

비교적 낙관적인 케이스 : 오카다 도시키 단편집 (Loan 3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岡田利規, 1973- 이홍이, 역
Corporate Author
홍살롱 그림방, 그림
Title Statement
비교적 낙관적인 케이스 : 오카다 도시키 단편집 / 오카다 도시키(岡田利規) 지음 ; 이홍이 옮김 ; 홍살롱 그림방 [그림]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alma,   2017  
Physical Medium
1책 : 삽화(일부천연색) ; 22 cm
Varied Title
楽観的な方のケース
ISBN
9791159921155
Content Notes
비교적 낙관적인 케이스 -- 거리, 필수품 -- 문제의 해결 -- 여배우의 혼 -- 쇼핑몰에서 보내지 못한 휴일 -- 나 말고 그 남자 -- 에리나 -- 견딜 만한 단조로움
000 00000cam c2200205 c 4500
001 000045912382
005 20170823112200
007 ta
008 170817s2017 ulka 000cj kor
020 ▼a 9791159921155 ▼g 03830
035 ▼a (KERIS)BIB000014548170
040 ▼a 211048 ▼c 211048 ▼d 241026 ▼d 244002
041 1 ▼a kor ▼h jpn
082 0 4 ▼a 895.636 ▼2 23
085 ▼a 896.36 ▼2 DDCK
090 ▼a 896.36 ▼b 강전리 비
100 1 ▼a 岡田利規, ▼d 1973-
245 1 0 ▼a 비교적 낙관적인 케이스 : ▼b 오카다 도시키 단편집 / ▼d 오카다 도시키(岡田利規) 지음 ; ▼e 이홍이 옮김 ; ▼e 홍살롱 그림방 [그림]
246 1 9 ▼a 楽観的な方のケース
246 1 9 ▼a 距離、必需品
246 1 9 ▼a 問題の解決
246 1 9 ▼a 女優の魂
246 1 9 ▼a ショッピングモールで過ごせなかった休日
246 1 9 ▼a 俺じゃない男のほう
246 1 9 ▼a エリナ
246 1 9 ▼a 耐えられるフラットさ
260 ▼a 서울 : ▼b alma, ▼c 2017
300 ▼a 1책 : ▼b 삽화(일부천연색) ; ▼c 22 cm
505 0 0 ▼t 비교적 낙관적인 케이스 -- ▼t 거리, 필수품 -- ▼t 문제의 해결 -- ▼t 여배우의 혼 -- ▼t 쇼핑몰에서 보내지 못한 휴일 -- ▼t 나 말고 그 남자 -- ▼t 에리나 -- ▼t 견딜 만한 단조로움
700 1 ▼a 이홍이, ▼e
710 ▼a 홍살롱 그림방, ▼e 그림
900 1 0 ▼a 오카다 도시키, ▼e
900 1 0 ▼a Okada, Toshiki, ▼e

Holdings Information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Humanities 2/ Call Number 896.36 강전리 비 Accession No. 151336009 (3회 대출)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2016년 여름, 오에 겐자부로 상 수상작 <우리에게 허락된 특별한 시간의 끝>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오카다 도시키의 다양한 면모를 엿볼 수 있는 소설집이다. 저자가 <신초>, <군조> 등 일본의 문예지에 발표한 단편소설 여덟 편을 엮어 일본보다 한발 먼저 한국 독자에게 선 보인다. 특유의 파격적인 문학적 실험은 물론, 동일본 대지진 이후의 현실 인식, 아티스트로서의 고민, 창작의 즐거움까지 스펙트럼은 넓고도 다채롭다.

소설 속 등장인물들은 타인을 어려워하면서도 끊임없이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대화를 시도한다. 저자는 이 소심하고 조심스러운 말과 행동이, 살기 힘들어진 세상을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힘든 시대를 있는 그대로 살아내기 위해 자연스럽게 체득한 삶의 방식이라 말하는 듯하다. 한국어판에는 <우리에게 허락된 특별한 시간의 끝> 드로잉 작업에 참여한 배우 겸 시각 예술가 이상홍과 한국의 연극 배우 11명의 ‘오카다 도시키를 위한 드로잉 워크숍’ 작업물도 담겨있다.

오에 겐자부로상 수상 작가, 전방위 아티스트
오카다 도시키의 작품 세계를 한 권으로 만난다!

‘의지의 행위로서의 낙관주의를 문학의 범주 안에서 실감케 한 작품’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제2회 오에 겐자부로상을 수상한 작가 오카다 도시키. 2016년 여름, 수상작 《우리에게 허락된 특별한 시간의 끝》으로 한국 독자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오카다 도시키의 다양한 면모를 엿볼 수 있는 소설집 《비교적 낙관적인 케이스》가 출간되었다. 작가가 <신초>, <군조> 등 일본의 문예지에 발표한 단편소설 여덟 편을 알마에서 소설집으로 엮어 일본보다 한발 먼저 한국 독자에게 선 보인다. 작가 특유의 파격적인 문학적 실험은 물론, 동일본 대지진 이후의 현실 인식, 아티스트로서의 고민, 창작의 즐거움까지…. 소설과 희곡 연극연출 등을 넘나들며 전방위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오카다 도시키만큼이나 소설의 스펙트럼 또한 넓고 다채롭다.

낯설고 엉뚱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내게 일어나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너무도 일상적인 이야기들. 디테일하게 파고들수록 형성되는 묘한 공감대. 오카다 도시키의 소설 속 등장인물들은 타인을 어려워하면서도 끊임없이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대화를 시도한다. 작가는 매사에 소심하고 조심스러운 말과 행동이, 살기 힘들어진 세상을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힘든 시대를 있는 그대로 살아내기 위해 자연스럽게 체득한 삶의 방식이라 말하는 듯하다.

또한 이 책에는 연극 <여배우의 혼>에서 주연배우를 맡았고 지난해 출간된《우리에게 허락된 특별한 시간의 끝》드로잉 작업에 참여한 배우 겸 시각 예술가 이상홍과 한국의 연극 배우 11명의 ‘오카다 도시키를 위한 드로잉 워크숍’ 작업물이 담겨있다.

타인의 일상과 상상 속에서, 우연히 마주친 나의 이야기들
평범한 여덟 번의 만남이 당신의 하루를 특별하게 한다.

작품 ① <비교적 낙관적인 케이스> “빵과 커피를 먹으며 아침을 맞이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남자친구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바닷가의 작은 마을, 평범하게만 보이던 동네 빵집 ‘코티디앙’이 프랑스 본고장의 빵 맛을 훌륭하게 살려낸 것으로 평판이 좋자 ‘나’의 마음은 평소 꿈꾸던 삶을 실현할 수 있다는 기대로 부풀어 오른다. 처음에 빵 맛에 무관심하던 남자친구는 시간이 지나면서 ‘코티디앙’의 빵을 통해 취향을 확립해나간다. 밀가루 값이 오르자 가계에 부담을 느낀 나는 스스로 빵 만들기에 도전하지만, 남자친구의 반응은 시큰둥하기만 한데….

작품 ② <거리, 필수품> “외국에서 막 돌아온 그에게 나는, 이번에도 왠지 심술이 난다.”
외국을 돌며 공연을 하는 ‘아티스트’ 남자친구 덕분에 ‘나’의 일상은 너무도 평범한 것이 되고야 만다. 일본에 돌아온 그의 무심한 말과 행동 하나하나가 나를 거슬리게 하고, 그걸 알고 눈치를 보는 것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 일본과 외국의 시차처럼, 우리도 이렇게 만날 때마다 매번 서로의 마음 차이에 적응해야 하는 걸까?

작품 ③ <문제의 해결> “우리 사이에 있던 문제 하나가 어쩌다 보니 해결되었다는 것을, 그 사람은 알까?”
동일본 대지진 이후, 우리는 도쿄를 떠나 구마모토로 이사했다. 나에게 있어서도 큰 변화였다는 것을 그 사람은 알 법도 한데, 어째서일까? 그는 자신의 불안함을 핑계로 내게 기대기만 한다. 베를린에 있는 그의 마음도, 우리 사이에 있는 수많은 문제의 해결책도 나는 알 수가 없다.

작품 ④ <여배우의 혼> “여배우였던 저는, 여배우로서 죽었습니다. 죽어서도 저는 계속 여배우일 수 있을까요?”
배우로서의 정체성은, 정신뿐만 아니라 몸 자체에 깃드는 것. 육체를 잃고 혼만 남은 고야마 사다코는 아무래도 죽고 나서까지 배우로 존재할 수는 없을 것 같다. 스스로를 예술가로 부르기를 주저하는 소심한 남자 와카야마와의 재회가 여배우에게 좋지 않은 기억을 일깨운다. 마두영 연출, 조아라, 이상홍 출연 <여배우의 혼> 낭독공연의 원작 소설.

작품 ⑤ <쇼핑몰에서 보내지 못한 휴일> “일요일 한 남자가 자던 나를 깨워 난데없이 랩을 시작한다. 휴일을 망칠 것 같은 불길한 기분.”
평범한 휴일을 보내고 있던 ‘나’에게 ‘후지와라’라는 사내가 방문한다. 방문 판매도 종교 권유도 아닌, 자신의 랩을 들어주길 바란다고 말하는 후지와라. 그가 허접한 랩을 한바탕 쏟아내고 돌아간 덕분에 나는 하루 종일 이런저런 생각에 사로잡혀 소중한 하루를 날리고야 마는데….

작품 ⑥ <나 말고 그 남자> “내가 잘못했지만, 내가 모르기 때문에 나는 화를 낼 수 있는 거예요.”
요코하마 역 지상 출구 바로 옆 택시 승강장, 한 남자가 내 트렁크를 넘어트리고 도리어 쏘아 본다. 사실은 저절로 쓰러진 트렁크가 남자를 때린 것이지만 알 수 없던 나는 사과도 없이 계속해서 불편한 감정을 전달하고, 남자 또한 불쾌감을 감추지 않는다.

작품 ⑦ <에리나> “에리나의 속마음을 몰랐던 나는, 에리나를 축하하면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누군가의 행복을 통해 자신의 불행한 처지를 새삼 언급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 에리나가 부러운 만큼 나는 에리나를 진심으로 축하해주기로 마음 먹는다. 물론, 쉽지만은 않았지만.

작품 ⑧ <견딜 만한 단조로움> “차마 끝까지 봐줄 수 없던 연극, 도무지 읽히지 않는 책 그리고 나의 소중한 하루.”
단조로운 생활 속, 큰 맘 먹고 ‘리얼 퍼포먼스’라는 것을 보기로 한 ‘나’는 나와 같은 기대를 하고 극장을 찾는다. 나와 비슷한 느낌의 관객들과 함께 보는 연극은 당혹스러울 정도로 어설픈 것이었고, 퍼포먼스를 하는 사람과 보는 사람 모두에게 불편한 앙금을 남긴 채 막은 내린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오카다 도시키(지은이)

1973년 요코하마 출생. 게이오기주쿠 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던 중 뛰어든 연극 동아리 활동이 인연이 되어 극작과 연출을 시작하게 되었다. 1997년에 무용수 데즈카 나츠코와 극단을 만들면서 ‘selfish’라는 영어 단어를 유아적으로 발음한 ‘체루핏추’(chelfitsch)라고 이름 붙였다. 언어와 움직임이 어긋나는 반복적 안무로 현 세대의 공허함을 비추는 작품 스타일을 구축했고, 2011년 후쿠시마 사태를 기점으로 허구적 상황을 사실적으로 재현하는 가능성으로 관심을 전환했다.

이홍이(옮긴이)

연세대 심리학과, 서울대 대학원 협동과정 공연예술학과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 《함수 도미노》 《태양》 《산책하는 침략자》 《제4 간빙기》 《비교적 낙관적인 케이스》 등이 있으며, 뮤지컬 &lt;데스노트&gt; &lt;4월은 너의 거짓말&gt;, 연극 &lt;상대적 속세&gt; &lt;장소&gt; 등 다수의 작품을 번역했고, &lt;응, 잘 가&gt; &lt;남자들&gt; &lt;곁에 있어도 혼자&gt; 등을 번안했다. 연극 &lt;목련풍선&gt; &lt;선애에게&gt; &lt;서재 결혼 시키기&gt; &lt;나무 위의 군대&gt; 등에 드라마투르기로 참여했다.

홍살롱 그림방(그림)

<b>홍살롱 그림방장</b> 이상홍/ 홍살롱의 롱장이며 두비춤의 전속 배우 <b>잼난방 </b> 미람/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한국에서 활동중인 배우 조수향/ 그냥 배우 이수광/ 그림을 처음 그려보는 배우 <b>남삼방 </b> 노기용/ 유치함에서 벗어나고자 계속 그리지만, 결국 유치한 걸 좋아하는 배우 김두진/ 왼손잡이 배우 <b>한산송방 </b> 김한나/ 독보적 초딩화를 그리는 배우 노수산나/ 가끔 핑크랑 파랑이 끌리지만 노랑이 어울리는 배우 송유현/ 홍살롱 그림방에서 행복한 배우 <b>여배우방 </b> 황은후/ 연극하면서 연기하고 창작하는 황은후 전석찬/ 여배우방에 놀러온 배우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한국어판 서문

비교적 낙관적인 케이스
거리, 필수품
문제의 해결
여배우의 혼
쇼핑몰에서 보내지 못한 휴일
나 말고 그 남자
에리나
견딜 만한 단조로움

지은이의 말
옮긴이의 말
홍살롱의 드로잉 워크숍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New Arrivals Books in Related Fields